UPDATE : 2024-03-29 18:29 (금)
'고온고압용 압력용기 설계 및 해석' 무료 강좌
'고온고압용 압력용기 설계 및 해석' 무료 강좌
  • 부산취재팀
  • 승인 2018.03.22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가 관련 실무자를 대상으로 ‘고온고압용 압력용기 설계 및 해석(초급)’ 강좌를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실시한다.

이번 강좌는 고온, 고압에서 사용되는 발전용, 산업용 압력용기 설계방법을 제시하여 에너지 절감 및 관련 기술 인력의 직무능력 향상에 기여하고자 마련되었다.

압력용기는 내·외부의 압력원, 직·간접적인 열원 또는 이들의 조합에 의해서 발생되는 압력을 받는 용기로 정치식의 구조와 그 부착물 및 부속 품의 통칭이다.

석유화학공단, 각종 발전소, 제철소 등에 사용되는 압력기기는 국가 간 산업성장의 척도로 여겨왔으며 국가 간 이익과 함께 발전해왔다. 이번 강좌는 다양한 산업에 사용되는 고온, 고압 용기의 실무 강의를 진행한다.

강좌 내용은 압력용기 입문, 압력용기 해석 S/W(Compress 등) 소개 및 실습(1), ASME Sec. Sec. II Part. A/D, VIII. Div.1, 고객사양서, 도면·계산서, 압력용기 해석 실습(2)-Lug Type, 압력용기 해석 실습(3)-Saddle Type, 강도계산서 - 사세도면 적용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는 현업의 실무 전문가로 강사진이 구성되어 있어 이번 강좌가 업계 관계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신청 후 참가할 수 있다. 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