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7 17:13 (토)
까다로운 英 왕립 해군도 선택한 방오도료 'Hempaguard X7'
까다로운 英 왕립 해군도 선택한 방오도료 'Hempaguard X7'
  • 해운산업팀
  • 승인 2021.07.16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헴펠그룹 제공
헴펠그룹 제공

 

글로벌 선박/중방식도료 전문기업인 헴펠그룹의 최고급 방오도료인 'Hempaguard X7'이 영국 왕립 해군의 지원 함정에 적용되면서 그 우수한 성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헴펠그룹에 따르면, 대우조선해양에서 신조한 영국 왕립 해군의 지원 탱커선 4척 전 구역에 자사에서 생산한 최고급 실리콘 하이드로겔 선체 도장 제품인 'Hempaguard X7'이 적용됐다라고 한다.

해군의 지원 함정은 다른 함정에 연료는 물론 보급품을 실어나르는 선박으로 전 세계를 누비고 다닌다. 따라서, 해양생물 및 해수와 접촉하기 때문에 우수한 방오도료를 반드시 적용해야만 한다. 특히, 영국 왕립 해군은 함정에 사용하는 각종 제품을 선택하는 데에 보다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고 있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영국 왕립 해군에서 헴펠그룹의 'Hempaguard X7'을 선택하면서 이 제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헴펠그룹 측은 "ActiGuard® 기술을 적용한 효율적인 오염방지(Fouling Defence) 코팅으로써, 실리콘 오일 및 하이드로겔과 방오제 용출이라는 3가지 기능을 동시에 제공하는 제품"이라고 밝히면서, "일반적인 SPC 방오도료와 실리콘 방오도료의 오염방지 기능의 장점만을 결합한 헴펠의 최고급 제품이다"고 강조했다.

영국 왕립 해군의 신조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동안 전문 도장 감리원들은 조선소와 도장 작업자와의 긴밀한 협력으로 모든 도장 제품이 사양서에 충족되도록 적용을 한 것은 물론, 기대수명에 맞는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감리 서비스를 제공했다.

한편, 'Hempaguard X7'은 현재 2000척 이상의 선박에 적용된 실적을 기록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헴펠그룹의 홈페이지(https://www.hempel.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