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19 15:57 (화)
현대상선 메가케리어 취항…메가급 첫 스크러버 장착
현대상선 메가케리어 취항…메가급 첫 스크러버 장착
  • 해운산업팀
  • 승인 2018.07.06 0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주주 변경 이후 첫 대형선 확보

현대상선(대표이사 유창근)이 부산항신항 4부두(HPNT)에서 1만1000TEU급 컨테이너선 'HMM Promise(에이치엠엠 프로미스)'호 취항식을 5일 개최했다.

이날 취항식에는 유창근 현대상선 사장을 비롯해 봉현수 한진중공업 사장(조선부문), 강부원 부산항만공사 국제물류사업단장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HMM Promise'호는 작년 8월 한진중공업으로부터 인수한 1만1000TEU급 컨테이너선 2척 중 첫 번째 선박이다.

'HMM Promise'호는 현재 전세계 운항 중인 1만1000TEU급 이상의 메가 컨테이너선 중 유일하게 최대 규모의 스크러버를 장착해 2020년부터 시행되는 국제해사기구(IMO) 황산화물규제에 대비했다. 또한, 경제운항속도에 최적화된 엔진을 탑재해 연료비 절감 등이 기대된다.

특히, 2016년 8월 대주주 변경 이후 현대상선이 확보한 첫 메가 컨테이너선으로서 선복량 확대 등 선박 경쟁력 강화를 위한 첫 발걸음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유창근 사장은 “이번 'HMM Promise'호 취항은 현대상선 재도약을 위한 본격적인 시작을 의미한다”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적선사로서 ‘한국해운 재건’이라는 국민과의 약속도 반드시 지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HMM Promise'호는 취항식 이후 남미 동안 노선에 투입될 예정이며, 두 번째 선박인 'HMM Blessing'호는 오는 9일 부산에서 출항해 남미 서안 노선에 투입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