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1-09-20 10:14 (월)
수산기업 투자유치 나선 부산시 "기업별 최대 20억 지원"
수산기업 투자유치 나선 부산시 "기업별 최대 20억 지원"
  • 수산산업팀
  • 승인 2021.09.12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청 전경(제공 부산시)
부산시청 전경(제공 부산시)

 

부산시가 지난 9월 10일 중소 수산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기술개발 투자자금 확보를 위해 벡스코 제1전시장 회의실에서 '수산펀드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5월 '제7차 수산 분야 비상경제대책 회의'에서 논의되었던 지원대책의 후속 조치이다. 부산시는 코로나19 등으로 급변하는 환경에 지역 수산기업들이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이번 설명회를 통해 새로운 자금원을 확보하고, 경쟁력 있는 상품개발과 해외진출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설명회에는 부산테크노파크와 수산벤처투자조합의 운영사인 엔브이씨파트너스㈜를 비롯한 해양수산기업 30여 곳이 참석한 것으로 전해졌다. 올해 총 105억원 규모로 조성된 엔브이씨파트너스㈜는 펀드운용사로서 투자계획와 유치 방법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기업들의 참여를 유도해 자금 유치율을 높일 계획이다.

투자대상은 ▲수산벤처 ▲스타트 기업 ▲수산관련 ICT 사업화 기업 ▲수산분야 청년기업 ▲연구개발 사업화 기업 등 7개 분야이다. 향후 4년간 투자가 진행될 계획이며 기업별 최대 20억원까지 지원될 예정이다.

김현재 부산시 해양농수산국장은 “부산지역 수산기업에서 투자를 받을 수 있도록 투자 운영사와 협의를 추진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추가로 펀드 자금을 유치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해 수산분야 강소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