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6 12:18 (금)
한국해양정책연합, '제1기 해양청년포럼' 성료
한국해양정책연합, '제1기 해양청년포럼' 성료
  • 부산취재팀
  • 승인 2021.09.07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양정책연합(대표이사장 박한일, 이하 '해정연')은 지난 8월 31일 '제1기 해양청년포럼'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해양청년포럼'은 해정연과 한국해양대학교가 공동으로 주관 및 주최하는 행사로, 지난 6월 1일부터 모집을 시작하여 영상공모전과 함께 8월 30일까지 진행되었다.

해정연에 따르면, '해양청년포럼'은 해양분야의 이슈를 논의하고, 홍보영상 제작을 통해 시민들에게 해양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또한 해양에 관심있는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단합의 장을 마련하여 친목, 팀워크 및 해양미래 인력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포럼을 진행하였다.

이번 포럼에는 총 24명이 참가하였고 영상공모전에는 총 7개팀이 참가하였다.

공모전 주제인 '해양사상 고취 및 선원의 국가 기여'에 대한 홍보영상을 제작하였고, 이에 대해 각 부문별 대상(국가경제의 부름 앞에 선 해기사), 최우수상(해양,
환경 그리고 사람), 우수상(HMM이 10배 오른 이유 & 선원의 국가 기여), 장려상(해기사 탐구생활) 등을 시상하였다.

수상삭은 해정연 유튜브(https://youtube.com/playlist?
list=PLkWQydUmh5pJ7kkqie2wULvv0F2FrFeh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1회 해양청년포럼'은 한국해양대 이창희 교수, 정영준 교수가 좌장을 맡았고, 최근 이슈인 자율운항 선박, 해양 물류, 해양환경, 해기사들의 근무 환경 등을 주제로 발표와 토론을 통해 해양분야 청년들의 다양한 생각들을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는 평가가 나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