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6 18:06 (금)
(사)한국해양정책연합, '제2기 차세대 해양리더 아카데미' 개강식 개최
(사)한국해양정책연합, '제2기 차세대 해양리더 아카데미' 개강식 개최
  • 부산취재팀
  • 승인 2021.05.17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해양정책연합(해정연)은 지난 11일 '제2기 차세대 해양리더 아카데미 개강식'을 개최했다.

해정연은 우리나라 해양분야의 미래를 담당할 차세대 해양리더를 양성하기 위하여 ‘차세대 해양리더 아카데미’를 개설하였으며, 2020년 1기를 시작으로 매년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해정연은 해양 관련 공공 및 민간기관의 CEO 및 전문가들을 섭외해 해운·항만·조선·기자재·해양환경 등의 해양정책과 해양인문학, 리더십·소통 등을 포함한 글로벌 리더십 강좌를 제공하고 세계 해양정책 변화와 이슈, 4차 산업혁명 기술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개강식은 환영식, 박한일 이사장의 특별강연, 간담회, 단체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박한일 이사장은 개강식에서 ‘세계의 판도를 바꾼 해양정책’이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하면서 글로벌 해양정책의 중요성과 이를 이끌어 나갈 차세대 인재의 역할에 대해 강조했다.

해정연은 산·학·민·관의 협력 체제를 구축해 해양정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해양에 관한 국민의 이해를 증진하는 등 해양 발전과 인재 양성에 적극 기여할 목적으로 2019년 8월 출범했다.

박한일 전 한국해양대 총장, 유삼남 전 해수부 장관, 정태순 한국해운협회 회장, 최금식 부산조선해양기자재협동조합 이사장 등이 공동 이사장을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