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6 12:18 (금)
(사)한국해기사협회, 해양도서 '바다와 사람들' 출판기념회 열어
(사)한국해기사협회, 해양도서 '바다와 사람들' 출판기념회 열어
  • 부산취재팀
  • 승인 2021.05.13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기사협회는 12일 오후 1시 30분 협회 1층 라운지에서 해양도서인 '바다와 사람들'의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바다와 사람들'은 대국민 해양사상 고취를 위해 한국해기사협회가 한국해운협회, 한국도선사협회와 공동 발간한 도서로, 바다와 선박 그리고 바다 사람들에 대한 60여 개 이야기, 해양사 연대기, 용어 설명 등 누구나 쉽고 흥미롭게 읽을 수 있도록 집필됐다.

저자는 부산지방해양안전심판원 심판관이자 해양 칼럼니스트인 나송진 박사로, 해양사상 전파에 뜻을 함께하여 협회에 원고를 무상으로 기부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저자와 한국해기사협회, 한국해운협회, 한국도선사협회 기관장이 '바다와 사람들'에 친필 사인을 하고, 저자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협회는 이번 출판기념회를 시작으로 해운업계 관계자 및 일반 국민들을 대상으로 '바다와 사람들 책보내기 운동'을 전개한다.

누구나 협회를 통해 '바다와 사람들' 구매가 가능하며, 책을 보내고 싶은 개인 및 단체에 선물할 수도 있다. 전국민을 대상으로 총 상금 1000만원의 독후감 공모전도 개최한다. 

책보내기 운동에서 얻어지는 이익금 전액은 해양계 학생들의 장학금과 해양사상 전파 및 홍보 사업에 사용된다.

한편, 앞서 협회는 지난 4월 한국해양대학교, 목포해양대학교, 부산해사고등학교, 인천해사고등학교, 한국해양수산연수원 오션폴리텍에 총 2000권의 도서를 기증한 바 있다.

도서 구입 및 독후감 공모전 문의는 한국해기사협회 기획홍보팀(051-715-504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