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7 17:13 (토)
IPA, 성희롱 고충 상담 창구 설치 운영
IPA, 성희롱 고충 상담 창구 설치 운영
  • 김기만
  • 승인 2006.01.16 0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항만공사(사장 서정호,IPA)는 16일 ‘성희롱 고충전담창구’를 설치해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IPA는 성숙한 직장 문화를 조성하고 사무실 내에서 혹시 발생할 수도 있는 성폭력 사건 등을 예방하기 위한 차원에서 감사실 내에 ‘성희롱 고충전담창구’를 개설해 운영을 시작했다.

성희롱 고충전담창구는 IPA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성폭력 사건에 대한 피해 조사와 상담, 재발방지 대책 마련, 교육과 홍보 등 예방 업무를 총괄하게 된다.

이와 함께 ‘인천항만공사 성희롱 예방지침’도 만들어 양성평등을 위한 실질적인 활동을 펼쳐나가기로 했다.

또 감사팀 직원 남녀 각 1명씩을 성희롱 고충상담원으로 지정해 직원들이 필요에 따라 연중 상시적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통로를 만들었다.

IPA는 이에 앞서 지난 2005년 12월14일 김영선 여성가족부 전문강사를 초청해 직장 내 성희롱 예방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IPA 고남석 감사는 “평소 사무실에서 잊고 지나치기 쉬운 순간에 여자 직원들이 성적 모멸감이나 차별을 느끼고는 한다”며 “혹시 있을지도 모를 불미스러운 성희롱 사건을 예방하는 것은 물론 양성 평등이 보장되는 직장 문화를 만들기 위한 첫 단계로 성희롱 상담센터를 만들어 운영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