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6 12:18 (금)
인천수산기술지원센터, 11년만에 신청사 마련해 이전
인천수산기술지원센터, 11년만에 신청사 마련해 이전
  • 수산산업팀
  • 승인 2020.12.22 2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 수산기술지원센터가 11년간의 임대 청사생활을 마치고 지난 12월 3일 미추홀구 용현동에 위치한 신청사로 이전하고 본격적인 어업인 교육과 기술보급 및 수산물 안전성 조사 업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이전한 청사는 새로 신축된 청사로 연면적 1000㎡규모의 지상 3층 건물로 미추홀구 용정공원로 83번길 15(용현동)에 위치하였으며, ▲(1층) 사무실, 소회의실 ▲(2층) 어업인교육장(대회의실), ▲(3층) 수산물 안전성 조사 분석실(실험실) 등을 갖추고 주차장 40면을 마련하였다.
 
수산기술지원센터는 새롭게 자리잡은 신청사에서 2021년부터 전문 인력을 집중 보강․배치하여 기존 수산물 안전성 조사 검사항목인 중금속 분야 4종을 중금속, 방사능, 항생물질 등 89종으로 확대 검사함으로써 생산단계의 수산물이 시민들에게 안전하게 공급될 수 있도록 검사 체계를 구축하였다.
 
또한 어업인 교육장을 조성하여 어촌지도자와 수산업 경영인 등에게 어업 여건 변화에 대응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도하여 지역별 격차를 해소하고 신규 청년 어업인의 어촌 정착을 지원하는 등 전문기술교육을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관내 해양생태에 알맞은 양식 품종 개발 및 기술을 보급하여 어촌의 새로운 소득원 창출과 대외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고 밝혔다.
 
오국현 수산기술지원센터 소장은“2009년 3월, 국가조직 개편으로 수산기술지원센터가 인천시로 이양되면서 청사없이 이관되어 옹진군 옛 청사 일부를 11년간 임대 받아 사용하였는데, 신 청사에 입주함에 따라 어업인과 소통하면서 선진 기술을 보급하고, 어촌 발전 도우미 역할은 물론, 시민들의 수산물 먹거리 안전을 책임지는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수산기술지원센터는 신청사 이전을 기념하기 위해 본래 12월 21일 신청사 준공식 행사를 계획하였으나,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부득이하게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