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12-04 13:52 (금)
"해운산업의 환경변화를 주목하라"…국내외 전문가 한자리
"해운산업의 환경변화를 주목하라"…국내외 전문가 한자리
  • 해운산업팀
  • 승인 2020.10.3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KOBC 마리타임 컨퍼런스' 오는 4일 온라인으로 개최

해운산업을 둘러싼 변화를 국내외 전문가와 함께 점검하는 '한국해양진흥공사 마리타임 컨퍼런스(2020 KOBC 마리타임 컨퍼런스)가 오는 11월 4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온라인(이벤터스 웨비나 : https://event-us.kr/KOBC/event/24749)으로 열린다.

한국해양진흥공사는 현재 행사 참여를 위한 신청을 진행 중이다. 대한민국의 해운산업은 코로나19로 인한 성장 둔화와 환경규제 증 많은 도전에 직면해 있다. 특히, 4차 산업혁명이라는 거대한 물결 속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아야 하는 중요한 시기이다.

이번 행사는 해운산업에게 주어진 도전을 극복하고 미래산업으로 도약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과감한 발상과 혁신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진행된다.

한국해양진흥공사 황호선 사장은 "공사는 국적선사들의 안정적인 선박 도입과 유동성 확보를 위해 다양한 금융지원 뿐만 아니라 정보 제공 등 성장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면서, "국내외 전문가들과 함께 해운산업의 환경 변화를 점검하고, 혁신적인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SSY리서치와 베슬밸유, MSI, 씨인텔리전스, 밸류링크유 등 세계 유수의 전문가들이 초청되어 해운산업의 환경변화와 대응방안에 대해 발표에 나설 예정이다.

세션1에서는 한국해양진흥공사 정영두 부장이 '해운산업 현황과 전망', SSY 수석연구원 Derek Langston이 '건화물선 시황 분석과 전망', MSI 디렉터 Tim Smith가 '유조선 시황 분석과 전망'이라는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세션2에서는 씨인텔리전스 CEO Lars Jensen이 '컨테이너선 시황 전망과 전망', 베슬밸류 CSO Adrian Economakis가 '신조·중고선 시장 동향과 전망', 밸류링크유 남영수 대표가 '해운산업 디지털화 현황과 전망'을 주제로 발표한다.

한편, 이번 행사의 참여는 무료이고, 행사와 관련한 문의는 컨퍼런스 사무국(070-4618-1714, mice.rsvp@gmail.com)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