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9-30 16:48 (수)
㈜한진, 물류택배 신규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한진, 물류택배 신규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물류산업팀
  • 승인 2020.09.17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물류기업 한진이 9월 14일부터 ‘2020 물류택배 신규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한진이 물류택배 사업부문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신사업을 발굴하고 기존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도입한 ‘한진 오픈 이노베이션’의 일환이다.

한진은 공모전을 통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물류택배 분야의 최신 트렌드에 맞는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 및 육성하여 신성장 동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한진과 함께 지난 7월 한진 오픈 이노베이션 네트워크 구축 업무협약에 참여한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사로, 인하대학교, 투자사 5곳, 엑셀러레이터 3곳, 국토교통부가 후원기관으로 참여한다.

공모분야는 Last Mile Delivery 혁신 모델 / AI, 빅데이터, IoT 융합 기반의 스마트물류 / 항공해운산업의 Digital Transformation 적용 / E-commerce 대응 물류 플랫폼 비즈니스다.

참가대상은 예비창업자, 대학생 또는 창업 7년 이하 스타트업이다.

참가팀 중 대상 1팀에게는 국토교통부장관상과 상금 1,000만원을 수여하고, 최우수상 1팀은 700만원, 우수상 3팀은 각 500만원, 장려상 5팀은 각 200만원씩, 10개팀에게 주관사 명의 참여상과 총 상금 4,200만원을 수여한다.

입상팀에게는 한진의 물류택배 사업과 연계해 테스트베드를 제공하고 투자유치 연계와 인큐베이팅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으로 지정하여 창업에 필요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해준다. 대학생의 경우, ㈜한진 입사지원 시 가점도 제공할 예정이다.

공모기간은 9월 14일부터 11월 6일까지로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12월 중 최종 결과 발표와 시상식을 개최한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진 관계자는 “물류산업의 중요성이 점차 확대됨에 따라 물류 역량을 확장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한진 오픈 이노베이션에 참여한 기관 및 기업과 함께 창의적이고 우수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진은 대외 공모전 외에도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내벤처제도를 도입하여 우수 제안에 대해 사업비 지원 및 엑셀러레이터 코칭 기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한진은 현재 다양한 기관 및 스타트업과 협업을 통해 ▲소규모 판매자를 위한 원클릭 택배서비스, ▲새로운 농산물 유통 구조를 제시한 농산물 기프트카드 출시, ▲택배차량의 전기차 도입 및 택배 터미널 내 전기차 충전 사업 검토, ▲친환경 택배박스 공동구매 서비스 등 오픈 이노베이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