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19 15:57 (화)
부산 9개 해양기관 MOU 체결…"해양안전에 힘모으자"
부산 9개 해양기관 MOU 체결…"해양안전에 힘모으자"
  • 부산취재팀
  • 승인 2020.06.27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 부산해양경찰서
제공 부산해양경찰서

 

부산지역 해양관련 단체들이 해양안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력을 보다 더 강화하기로 약속했다.

부산해양경찰서(서장 이광진)에 따르면 26일 부산항 해양안전을 위해 해양 관련 9개 기관·단체가 안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각 기관·단체가 부산항 해역에서 선박사고 예방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고, 사고발생시 공동으로 신속한 대응을 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날 업무협약에 참여한 9개 기관·단체는 부산지방해양수산청, 부산해양경찰서, 부산항만공사, 해양환경공단부산지사, (사)한국해기사협회, (사)한국선주협회부산사무소, (사)부산예부선선주협회, (사)한국해양구조협회부산지부, 부산항도선사회 등이다.

협약의 내용을 보면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정책·제도 마련 및 개선 △해양사고 대비·대응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협력 △각 기관·단체 보유 기반시설 상호 이용 확대 △해양안전 컨텐츠 및 정보교류 활성화 △안전인프라 확대, 대국민 홍보 협력강화 등이다.

이번 협약의 내용을 추진하기 위해 향후 기관·단체장 정례회의 및 안건이행을 위한 실무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광진 부산해양경찰서장은“해양안전을 위해 관계 기관 및 단체가 다자간 MOU를 체결한 것은 첫 사례”라며 “기관·단체간 역할 극대화를 위해 행정협력을 강화하여 궁극적으로 국민들이 보다 안전한 부산해역을 이용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별도 행사 없이 기관·단체장 서명을 통해 이루어졌다.

좌측 위부터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 박경철 ▲부산해양경찰서장 이광진▲부산항만공사사장 남기찬 ▲해양환경공단부산지사장 강홍묵 ▲부산항 도선사회 최상문 ▲(사)한국선주협회부산사무소장 황영식 ▲(사)부산예부선선주협회장 서정복 ▲(사)한국해기사협회장 이권희 ▲(사)한국해양구조협회 부산협회장 정연송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