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7 08:58 (토)
울산항 노사민관 한자리…협력 강화 워크숍 개최
울산항 노사민관 한자리…협력 강화 워크숍 개최
  • 항만산업팀
  • 승인 2020.06.23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 울산항만공사
제공 울산항만공사

 

울산항만공사는 울산항 하역 현장 상생협력 노사관계 정착을 위하여 지난 10일 울산항만물류협회와 함께 ‘노사민관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그간 울산항만공사 주도의 항만안전 중심 노사민관 협의체가 운영되어 왔으나 협력적 노사관계를 위한 교육이나 협의체 운영 등이 전무했다. 이에 금년부터 울산항만공사에서는 울산항 하역현장의 노사상생 협력과 효율적 노무 관리를 위해 실무자 단계의 노무 교육 및 협력에 나서기로 함에 따라 ‘제1차 노사민관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진행된 노사민관 워크숍에는 울산항운노조 및 울산항만물류협회 회원사 소속 주요 실무자 25명이 참여하였으며, 노무사 및 항해사 출신 변호사 등을 초청하여 하역작업 중 인적사고 발생 및 배상청구, 정부 노동정책 동향 및 주요 노동관계법, 근로지지원프로그램 안내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워크숍에 참석한 울산항만공사 김지호 경영부사장은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확대 추세에 따라 울산항 전반의 노사관계 관리에 대해 울산항만공사의 중재자적 역할이 요구된다”며, “향후 항만 노무 환경을 반영한 소통채널 운영, 항만근로자 권익 향상을 위한 근로환경 개선 등 울산항 내 노동가치 강화를 위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