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7 17:13 (토)
FOSTEC, 해군 호위함 광케이블 조립체 납품
FOSTEC, 해군 호위함 광케이블 조립체 납품
  • 조선산업팀
  • 승인 2020.04.15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OSTEC(대표이사 이수영)이 해군의 최신예 3000톤급 호위함인 FFX-3에 전방위 360도 다중위협을 동시에 탐지 추적 가능한 다기능 위성 배열 레이더에 소요되는 광케이블 커넥터 조립체를 제조, 납품한다.

호위함에 적용되는 광케이블 조립체는 FOSTEC만의 특허기술인 비접촉식 타입과 접촉식 타입의 MIL PIN 등이 적용되어 방진, 방수, 충격, 진동, 난연, 온도 등의 특수한 악조건 환경에서도 운용이 가능하며 공간 활용도 및 가성비를 고려한 MPO타입도 적용되었다.

FOSTEC은 다양한 방산 분야의 특수 목적 커넥터 제조 및 납품을 통해 한층 향상된 기술력을 마련하게 되었으며 공장에서 완성품을 제작하여 납품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동일한 성능 조건을 만족하는 커넥터 조립을 현장 여건에 맞게 제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되었다.

FOSTEC은 "이번 사업 진행을 통해 얻은 노하우와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우리 군의 전술 및 기반시설 장비의 성능을 보장하고 완벽한 전투 준비 태세 확립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출유망 중소기업이며 벤처기업인 포스텍(FOSTEC INC)은 19년간 광통신에 관련되는 제품을 제조 및 공급해왔으며, 육군전술정보통신체계(TICN), ATCIS, MW, 천궁 등의 정보통신장비에 광케이블 조립체 납품 및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