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8 18:20 (일)
부산해양청 혁신소식지 '혁신등대' 발간
부산해양청 혁신소식지 '혁신등대' 발간
  • 김기만
  • 승인 2005.11.29 0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활동의 내재화와 대국민 이미지 제고에 힘써


부산지방해양수산청(청장 이인수)은 지속적인 혁신활동 추진 및 업무프로세스 개선활동의 일환으로 30일 혁신소식지 '혁신등대'를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혁신소식지 발간은 국내외 행정환경변화에 따라 강조되고 있는 혁신활동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고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업무수행의 생산성을 높힘과 동시에 대민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추진된 것이다.

분기별로 발간될 혁신소식지명은 지식관리시스템인 Edu-room을 통해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한 것으로 묵묵히 서서 어두운 밤을 밝게 비추는 ‘등대’이미지를 떠올려 타 기관의 모범이자 혁신 선도기관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부산해양청의 희망을 상징한 것이다.

혁신소식지는 해양부 업무혁신방에 게재된 혁신사례들과 현장에서 내외부고객들과의 의사소통과 지식전파를 다룬 정책현장학습, 불필요한 일 줄이기를 위한 '업무혁신 3030 : better 30, worse 30', 혁신어록 및 책자 발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부산해양청 관계자는 "혁신소식지 발간을 통해 내부 혁신활동을 적극적으로 홍보함으로써 대국민 이미지를 제고하고 동시에 도전적이고 적극적인 새로운 업무발굴로 고품질의 수요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혁신활동의 내재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