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8 18:20 (일)
한려해상국립공원에 가면 수산자원이 한 눈에
한려해상국립공원에 가면 수산자원이 한 눈에
  • 윤보라
  • 승인 2005.11.23 0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순신 장군과 시인 유치환, 작곡가 윤이상, 소설가 박경리의 공통점은? 바로 통영과 인연이 깊은 사람들이다.

경남 서남부에 위치한 통영시는 한산도에서 전라도 여수까지 이어지는 한려해상 국립공원을 끼고 있어 아름답기로 소문난 곳이다. 해안은 굴곡이 심해 조수간만의 차이가 적고 섬들과의 조화가 뛰어나 해안선이 아름다울 뿐 아니라 풍부한 수산자원의 보고이기도 하다. 일제 강점기부터 남해안 수산업의 중심도시로 발전해 예부터 굴, 멍게, 멸치, 돌미역은 전국에서 으뜸가는 맛으로 통한다.

우리나라 수산업의 발자취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통영수산과학관이 통영의 또 다른 관광명소로 부상하고 있다. 지난 2002년 6월 개관한 수산과학관은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총 6개의 전시실이 테마로 나뉘어있다. 1층에는 항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영상체험기기와 세계 어선의 모형전시, 해양퍼즐퀴즈게임기 등이 있어 어린이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2층에는 가로7m×세로5m 크기의 영상실을 비롯해 통영패총을 형상한 경남 특색관이 있다. 해저 동굴과 전망대, 망원경, 파고라 등은 이 곳을 찾은 학생들의 호기심을 한껏 자극한다.

지금껏 과학관을 찾은 관광객들은 30여만 명. 그 동안 소풍이나 수학여행으로 찾은 학생들이 대부분이었으나 입소문을 듣고 찾아 온 일반 관광객들이 해마다 급증하고 있다. 장애인을 고려해 계단 자체를 아예 없앤 건물 설계와 자연채광을 충분히 이용한 실내조명이 눈에 띈다.

찾아 가는 길

자가용으로 찾아가기

사천IC, 서마산IC → 고성 → 국도14호선 → 원문검문소앞(신호등) 미륵도관광특구(이정표)방향 → 진우마리나APT앞 사거리(신호등) 우회전 → 산복도로 → 문화주유소앞 삼거리(신호등) 직진 → 충렬사 앞(신호등) 직진 → 산복도로 → 한국통신 앞(신호등) 직진 → 도천파출소 앞 삼거리 우회전 → 통영대교→통영대교지나(미륵도) 우회전→산양일주도로 약 15분 거리의 달아마을에서 우측 해안도로(수산과학관 이정표 참조)

대중교통으로 찾아가기

통영에서 39번, 39-1번 버스 승차 → 달아 마을에서 하차 후 도보로 10분

상세문의 : (055) 646-5873
소 재 지 : 경남 통영시 산양읍 미남리 68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