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6 17:12 (금)
3대 항만공사 하반기 신규 직원 채용
3대 항만공사 하반기 신규 직원 채용
  • 항만산업팀
  • 승인 2019.10.28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광양항만공사, 하반기 신규직원 15명 채용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 이하 공사)는 2019년 상반기 공개채용에 이어 하반기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채용 분야는 일반직 행정 8명(법무 1명, 세무 1명, 일반 4명, 국가유공자 2명)과 기술직 4명(토목 1명, 기계 2명, 건축 1명), 무기계약직 3명(사무보조 2명, 고객서비스 1명) 등 총 15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금번 신규 직원 채용은 여수광양항만공사, 인천항만공사, 울산항만공사가 함께 ‘3개 항만공사 합동’으로 진행하며 지원자는 1개 항만공사만 선택해 지원할 수 있고, 중복지원은 불가하다.

채용일정은 24일 채용공고 후 지원서 접수(10월 31일~11월 7일), 필기시험(11월 17일), 면접시험(12월 3일)을 거쳐 12월 10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공사는 공정하고 투명한 채용 절차 준수하고 직무능력 중심의 인재 채용을 위해 상반기 채용 방식과 동일하게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의 블라인드 채용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차민식 사장은 “이번 채용은 안전관리 분야 및 전문직 분야 인력 충원 뿐만 아니라 고졸자, 경력단절여성 등 사회형평적 채용을 확대해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한다”면서 “학벌이나 스펙이 아닌 직무능력을 갖춘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울산항만공사, 하반기 신입직원 4명 채용

울산항만공사(이하 UPA, 사장 고상환)는 금년도 하반기 항만공사 합동채용계획에 따라 인천?여수광양항만공사와 함께 10월 24일 채용공고를 시작으로 11월 17일 필기시험, 12월 3일 면접을 거쳐 12월 말경 4명의 신입직원을 선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채용에서 선발되는 신입직원은 약 3개월간의 부서배치 및 수습평가를 거쳐 내년 3월말 최종 정규직으로 임용될 예정이다. 모집분야별로 보면 7급갑 사무 1명, 정보·통신 1명, 안전 2명(산업안전 1명, 건설안전 1명)이다.
 
채용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편견과 차별 요인을 배제하고 직무능력으로만 직원을 선발하기 위하여 올해 상반기와 마찬가지로 NCS기반 블라인드 채용으로 진행되며, 이에 따라 입사지원서에는 생년월일, 성별, 출신지역 및 학교, 사진 등이 배제되고, 면접은 기존 수험번호와 별도로 면접당일 새로운 면접번호를 부여하고 성명, 사진 등을 비 노출하여 심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전형단계별로 살펴보면 서류전형에서는 모집분야별 자격요건 미달자, 자기소개서 불성실자, 항만공사 또는 모집분야 간 중복지원자만 불합격 처리하고, 이외 지원자들에게 필기시험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며, 필기전형은 인성검사를 통해 적합자에 한하여 NCS직업기초능력평가와 직무종합능력평가를 통해 종합점수 고득점 순으로 5배수를 면접대상자로 선발한다.

면접전형은 개별역량면접과 토론면접으로 구성되며, 종합점수 고득점자를 최종합격자로 선발한다.

자세한 사항은 UPA 홈페이지(https://www.upa.or.kr 내 채용공고) 또는 PA합동채용 홈페이지(https://pa.career.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UPA 관계자는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경쟁력 있는 에코 스마트 항만을 꿈꾸는 울산항만공사에서 창의와 열정, 도전정신을 가지고 꿈과 비전을 함께 실현해 나갈 능력 있는 인재가 많이 지원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천항만공사 직원 채용…13명 선발

인천항만공사는 2019년 하반기 신규직원 13명을 공개채용한다. 접수기간은 10월 31일부터 11월 7일까지이다.

자세한 사항은 IPA 일자리매칭센터(http://www.icpa.or.kr/recruit) 및 채용 홈페이지(https://pa.career.co.kr),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알리오 채용정보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