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7 08:58 (토)
"수상레저 안전에 힘모으자"…해경-KSA 협약 체결
"수상레저 안전에 힘모으자"…해경-KSA 협약 체결
  • 해양안전팀
  • 승인 2019.10.25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상레저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수상안전기관인 해양경찰과 해상보험기관인 한국해운조합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여가 문화의 확산으로 수상레저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안전에 대한 대책이 시급한 상황이다.

해양경찰청은 10월 24일 오전 한국해운조합(KSA)에서 수상레저 등 해양안전분야 협력을 위해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조현배 해양경찰청장과 임병규 KSA 이사장 등 양 기관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양 기관은 ▲수상레저기구 선박보험(공제) 관련 자문 ▲해양 안전과 질서 확보 ▲수상레저관리 관련 업무 지원 등의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세부 이행 방안에 대해서는 향후 실무부서 간 회의를 통해 결정한다는 방침이다.

해경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수상레저 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해 예방‧교육 등의 업무를 함께 진행할 수 있어 안전사고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SA도 수상레저 공제사업을 확대하여 안심하고 수상레저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조현배 청장은 “양 기관 간 상생 협력을 강화하고 정부혁신에 발맞춰 국민의 해양안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병규 이사장은 "수상레저산업의 안전과 질서라는 하나의 목표를 위해 양 기관이 함께 노력해가는 뜻깊은 시작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