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07-20 16:25 (토)
해수부-해경청 정책협의회 개최…협업체계 강화 논의
해수부-해경청 정책협의회 개최…협업체계 강화 논의
  • 해양안전팀
  • 승인 2019.05.09 0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와 해양경찰청(청장 조현배)은 안전한 바다를 만들기 위한 협업체제를 강화하기 위해 5월 8일 해양경찰청에 '2019년도 제1차 해양수산부-해양경찰청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박준영 해양수산부 기획조정실장과 류춘열 해양경찰청 차장 등이 참석하여 ▲수난구호 민관 협력 강화를 위한 협조체계 강화 ▲중국어선 휴어기 불법조업 공동 대응 ▲불법 수중레저활동에 대한 계도 및 단속 강화 등 4개 분야 13개 안건에 대해 논의했다.

박준영 해수부 기획조정실장은 “해양수산부와 해양경찰청은 바다라는 같은 공간에서 정책을 수립 집행하는 기관으로, 오늘 상정된 안건들을 충실히 이행하여 해양안전을 공고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류춘열 해양경찰청 차장도 “현장에서 경찰관들이 해양안전업무를 수행하면서 느끼고 있는 법·제도 개선사항에 대해 정책부처인 해양수산부와 긴밀히 협조하여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바다 안전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양 기관의 정책협의회는 문재인 정부 출범(2017. 5. 10.) 이후 해양경찰청이 국민안전처 소속에서 해수부 외청으로 재출범하게 된 것을 계기로, 지난 2017년 9월부터 해양안전 정책 및 조정기능을 강화하고 유기적인 협업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매년 2회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아울러, 해수부와 해양경찰청은 해양오염 재난관리체계를 보다 확고하게 구축하기 위해 지난 4월 22일부터 양 기관간 인사교류(협업정원)를 시행 중이며, 앞으로도 정책수립과 현장집행 간 긴밀한 연계체계를 유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