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07-20 11:16 (토)
'수요일엔 바다톡톡', 해양강좌 전국서 열려
'수요일엔 바다톡톡', 해양강좌 전국서 열려
  • 해양정책팀
  • 승인 2019.05.08 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8일부터 서울(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양정청소년수련관), 대전(상원초등학교) 3개 도시에서신비하고 다양한 바다 이야기를 접할 수 있는 해양강좌인 ‘수요일엔 바다톡톡(이하 바다톡톡)’을 동시에 시작한다고 밝혔다.

'바다톡톡'은 청소년 등 일반 국민들에게 바다와 관련된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해양강좌로, 지금까지 1만8000여명의 청소년과 일반국민들이 바다톡톡 강좌에 참여한 바 있다.

올해 바다톡톡은 5월부터 11월까지 총 42회(각 도시별 14회) 운영되며, 매월 둘째, 셋째 수요일에 약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참가비용은 무료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고 해양교육포털(www.ilovesea.or.kr)에서 사전 신청도 가능하다.

바다톡톡 강좌는 도입강연(40분), 본 강연(60분)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도입 강연에서는 해당 지역 교사 등이 강사로 참여하여 해양 관련 지식을 전달하고, 만들기 등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관심을 높일 계획이다.

본 강연에서는 해양·수산 분야 전문가들이 해양생물, 해양자원, 북극해 해저탐사 등 해양과 관련된 흥미로운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특히, 8일 부산지역 첫 강좌에서는 ‘글로벌 해양강국 실현’이라는 비전 제시를 통해 해양 중심으로 인식의 대전환을 유도한 김영춘 전 해양수산부 장관이 ‘거꾸로 보는 세계지도’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해양수산부 김광용 해양정책과장은 “청소년들을 비롯한 우리 국민들이 해양에 대해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는 강연과 체험활동을 준비하였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바다톡톡 지역별 운영장소, 세부 내용 및 지난 강연 등은 해양교육 누리집(http://www.ilovesea.or.kr)의 ‘수요일엔 바다톡톡’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