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8 18:20 (일)
선원복지고용센터 "산재입원 선원 복지에 총력 지원"
선원복지고용센터 "산재입원 선원 복지에 총력 지원"
  • 부산취재팀
  • 승인 2019.03.29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이사장 류중빈)는 지난해 말 산재로 병원에 입원 중인 선원들을 찾아가 회복 경과 등을 청취한 후 따뜻한 위로와 함께 빠른 쾌유를 기원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센터에서 시행하는 재활사업에 대한 안내도 병행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말 병문안을 통해 산재로 입원한 선원들이 해상에서 근무하는 직업적 특성상 재활관련 정보에 상당히 취약하다는 것을 파악하였으며, 이에 센터에서는 재활에 필요한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할 필요성에 공감하고 복지수혜 사각지대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보완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센터에 따르면 병문안을 통해 만난 선원들은 대체적으로 신체 상태를 빨리 회복하여 원직에 복귀하는 것을 희망하였으며, 병원에서 진행하는 재활치료에도 적극적으로 임하는 모습이었다.

무엇보다 센터 직원들의 따뜻한 위로와 격려에 깊은 감사를 표시하는 등 매우 긍정적인 효과가 확인되어 앞으로 병문안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기로 센터는 결정했다.

먼저, 부산 시내 선원 산재병원과의 업무협약 체결 등을 통해 병문안을 체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선원들의 빠른 회복을 기원하는 위로와 함께 재활에 대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제공하는 방안도 마련할 예정이다.

센터 류중빈 이사장은 “산재로 병원에 입원 중인 선원들에게 정기적으로 찾아가 우리 센터가 늘 선원과 함께 한다는 신뢰를 심어줄 것이며, 신체의 빠른 회복과 원직복귀 촉진을 위해 내실 있는 재활사업도 추진해 나가겠다고”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