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19 13:53 (화)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 선사와 손잡고 일자리 창출 나선다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 선사와 손잡고 일자리 창출 나선다
  • 부산취재팀
  • 승인 2019.01.18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이사장 류중빈, 이하 센터)는 지난 21일 센터 회의실에서 해운선사와 '국적부원 일자리 창출 및 안정적 취업지원을 위한 상호 업무 협력 협약서'를 체결한다.

이번 협약서는 참여선사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모집·알선하여  일자리 창출 강화를 위하여 마련된다. 체결식에는 SK해운, 대한해운, 현대상선, 현대LNG, 해영선박, 에이치라인, 팬오션 등 주요선사의 관계자가 참석한다.

이날 상호 업무협력 협약서 체결을 통해 해운선사는 구직자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해운분야 진출하는데 협력하고, 세부적으로 지역별 채용박람회를 개최하고 일반선원을 모집하여 현장에서 선사와 면접을 통해 취업을 확정할 뿐만 아니라 교육, 건강검진, 선원수첩 그리고 취업준비금(월30만원), 장기승선장려금(3개월 이상 승선자 100만원, 1회) 등도 지급할 예정이다.

센터는 지난해 해운선사와의 수차례 간담회를 통해 선원직업에 대한 사회적 인식변화 등 한국선원의 고용을 확대하고 해운분야에 진출함에 있어 미래의 해운분야 인재 양성에도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센터 고용지원부 김근영 과장은 "센터와 해운선사 간 이러한 노력들이 선원 고용안정 및 복지증진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정부의 일자리 창출 목표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