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6 18:06 (금)
민간과 군수, 선박 및 함정분야 기술협력 강화한다
민간과 군수, 선박 및 함정분야 기술협력 강화한다
  • 조선산업팀
  • 승인 2018.06.19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선급-방위산업기술지원센터 협약 체결

한국선급(회장 이정기)이 국방과학연구소 부설 방위산업기술지원센터(센터장 이상욱)와 기술교류 및 협력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방위사업청에 따르면 양 기관은 지난 15일 방위산업기술지원센터 중회의실에서 김영석 한국선급 함정사업단장과 이상욱 방위산업기술지원센터장 등 양측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정 기술교류/협약'을 맺었다.

방위산업기술지원센터는 업체주관 무기체계 연구개발 기술지원, 산학연 주관 핵심기술 연구개발 사업관리 등을 주 임무로 하는 국방과학연구소 부설 기관이다.

그동안 기술지원 역량 강화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강구해 왔으며, 우수 인력을 바탕으로 기술력 및 경험을 보유한 국내 민간 전문기관과의 교류 협력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그 일환으로 이번에 상선 설계, 검사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 7위의 지위를 유지하고 있는 한국선급과 기술교류 및 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된 것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함정 설계 및 건조 기준 자료․정보 공유 ▲국내외 함정 및 상선 선진 기술 자료 및 정보 공유 ▲핵심기술 등 함정 분야 R&D 활성화 등의 분야에서 적극적인 협력이다.

양측은 군수와 민수 분야에서 선박 관련 기술교류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함으로써 해양강국으로서의 기술력을 배가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