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8 18:20 (일)
지구촌해양수산
지구촌해양수산
  • 해사신문
  • 승인 2004.05.20 0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나다, 4월 적하목록 자동신고시스템 도입 예정

캐나다 국경보호국(Border Services Agency)이 오는 19일부터 새로운 적하목록 규정을 도입함에 따라 앞으로 화주와 운송주선인이 이 규정을 따라야 하는 부담이 커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 시스템은 미국 관세청이 2002년에 도입한 적하목록 자동신고시스템(automated manifest system)과 유사한 것이다.

새로 도입되는 규정은 미국에서 선적된 화물을 제외하고 캐나다 항만에 하역되는 모든 화물과 선상화물에 적용되는데, 입항선박은 선적 전에, 그리고 환적 화물의 경우는 적재하는 선박이 선적 전에 화물의 정보를 국경보호국에 신고해야 한다.

그런데 이 규정에 따르지 않는 경우, 캐나다 관세청(Customs Revenue Agency)이 선적과 관련된 모든 사람들에게 1000캐나다 달러(760US$)에서 3000캐나다 달러 상당의 벌금을 부과하게 되며, 이러한 벌금 이외에도 화주들은 인상된 검사료를 지불해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는 선박은 캐나다 항만에 입항이 거부될 수 있다. <김태일>

NOL, 원양항로 운임 5월부터 TEU당 2529달러로 인상

싱가포르의 Neptune Orient Lines은 4월부터 주요 항로의 컨테이너 운임을 16% 인상한다고 발표했다.

운임이 인상되는 항로는 아시아-유럽, 아시아-북미 항로로, 4월 한 달간의 유예기간을 거쳐 이 항로의 운임은 기존 2175달러에서 2529달러로 오르게 된다.

NOL사는 이 같은 운임 인상이 지속적인 용선료의 상승, 신조선 발주에 따른 금융비용 증가 , 그리고 최근 지속적인 유가상승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NOL사는 올해도 중국의 지속적인 컨테이너 물동량 증가가 예상되고 있다고 전망하고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자사의 수송 물동량을 전년 대비 15% 증가시킬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우종균>

PIL와 Wan Hai, 컨 8척 투입해 중국-유럽 항로 개설

싱가포르의 Pacific International Lines(PIL)과 대만의 Wan Hai Lines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중국-유럽 정기서비스를 개설할 예정이다.

PIL은 양 사가 각각 4척씩 총 8척의 컨테이너선이 투입될 계획이며, 기항지는 아시아의 Shanghai, Ningbo, Hong Kong, Shekou, Singapore, Port Klang과 유럽의 Rotterdam, Hamburg, Antwerp 등이라고 설명했다.

두 회사는 이 서비스가 중국 컨테이너 물동량의 급증에 전략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최초의 전략적 제휴로, 대 고객 서비스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히고 있는데, 이 서비스는 오는 23일 상해의 Kota Ganteng 터미널에서 개시될 예정이다. <우종균>

Cosco 북미 항로 서비스 개편해 Express 서비스 확대

Cosco는 북미항로 서비스 개편을 통해 중국/북미간 Express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Cosco는 지난 3월부터 Shanghai/Long Beach간 Express 서비스인 China Long Beach Express를 운영하는 한편, 4월 중순부터는 South China America Express, 5월 중순부터는 중국, 일본, 북미를 연결하는 Express 서비스를 개시할 계획임

China Long Beach Express는 Shanghai와 Long Beach를 직항하는 서비스로 2000 TEU급 컨테이너선 5척이 투입되고 있으며 운항시간은 12일이다.

또한 South China America Express는 5400TEU급 컨테이너선 5척이 투입되는 서비스로 중국의 Ningbo, Xiamen, Yantian, Hong Kong과 일본의 Yokohama, 그리고 미국의 Long Beach, Vancouver항을 경유하는 서비스이다. <우종균>
/제공=KM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