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8 18:20 (일)
환황해 중심 평택항 이름 딴 '평택호' 취항
환황해 중심 평택항 이름 딴 '평택호' 취항
  • 윤여상
  • 승인 2010.02.05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칭다오·스다오항 등 주 2항차 운항
평택항의 이름을 내건 선박이 처음으로 취항했다.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서정호)는 5일 평택항 컨테이너부두 7번 선석에서 9530톤급 'SITC PYEONGTAEK'호 취항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SITC PYEONGTAEK호는 ‘평택~스다오~칭다오~평택’을 주2회(화, 금) 운항한다.

중국 칭다오시는 면적 1만654km²에 인구 845만명이 거주하는 산동 남쪽해안 항구도시이며, 스다오구는 산동성의 최동단에 위치해 있다.

서정호 사장은 “타 항만의 경우 항의 이름을 내건 선박들이 운항을 했었는데 이제 평택항에서도 평택항의 이름을 달고 동북아로 나아가게 됐다”며 소감을 전했다.

서 사장은 이어 “현재 중국 교역량이 날로 증가하고 있어 중국과 최단거리에 있는 평택항의 물동량이 상승곡선을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 신규선박 취항으로 컨테이너 물동량 증가에 일조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평택항만공사는 KOTRA와 함께 지난해 12월 15일부터 17일까지 중국 칭다오시에서 평택항의 화물유치를 위해 현지 기업들을 대상으로 평택항 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사진설명> SITC PYEONGTAEK호 취항 기념식을 갖고 서정호(왼쪽) 경기평택항만공사 사장, SITC평택호 선장, 전용일 평택컨테이너터미날 사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