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7 17:13 (토)
군산해경, 고속제트보트 1척 추가 배치
군산해경, 고속제트보트 1척 추가 배치
  • 김기만
  • 승인 2009.11.18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해양경찰서(서장 서장호)는 수심이 얕은 해역에서 운항이 가능한 최신 연안구조장비인 고속제트보트 1척을 배치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된 고속제트보트는 2.4톤급 8인승으로, 길이 6.54m에 폭 2.3m 크기로, 300마력 엔진과 워터제트(WATERJET) 추진기를 장착하고 있어 최대속력 40노트(74km)의 빠른 속도로 수심이 낮은 해역에서도 운항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다.

또 연안해역 위험물을 표시하는 DGPS플로터와 레이더, 항무용 VHP, 경광등, 탐조등 등 최신 항해장비와 산소호홉기, 구조용 사다리 등 각종 인명구조장비를 장착하고 있다.

기존의 경비정에 비해 규모는 작지만 1∼2명의 인력으로도 운용이 가능해 비교적 경찰관 인력 소요가 적으면서도 해양사고가 잦은 연안 해역에서 인명구조 등의 활동에 유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따라서 군산해양경찰서는 이 고속제트보트를 해양경찰 경비함정이 접근 할 수 없는 새만금 내측해역에 배치해 불법어업 단속 및 각종 해상안전관리 업무를 수행토록 할 방침이다.

군산해경 관계자는 “이번에 배치된 고속제트보트는 속력이 빠르고 이동반경이 작아 새만금 내측 해역서 각종 위급 상황 발생시 신속한 구조활동이 가능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