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8 18:20 (일)
AEO 가이드북 발간
AEO 가이드북 발간
  • 해사신문
  • 승인 2009.11.03 0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세청(청장 허용석)은 우리나라 AEO제도의 이해, 외국의 AEO 제도, 공인 신청시 준비해야 할 사항, 공인시 받는 혜택 등을 담은 기업 실무자용 가이드북 ‘무역장벽 해소를 위한 기업의 필수조건! AEO'를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한 가이드북은 AEO 공인 신청을 준비하거나 제도에 관심이 있는 기업 실무자들에게 제도에 대한 이해를 돕고 AEO 공인 신청과 사후관리 등 모든 절차를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총 5개장과 4개의 부록으로 구성된 가이드북에는 AEO 공인을 받게 되면 누릴 수 있는 혜택과 AEO 공인기업 또는 공인신청을 준비 중인 기업들이 가장 궁금해 하던 내용과 사례가 문답 풀이 형식으로 실려 있다.

또한 최근 기업의 신청 편의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통된 AEO 포탈시스템에 대한 사용 안내서가 함께 부록으로 실려 있어 직접 AEO 공인 신청을 준비하는 실무자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관세청은 가이드북과 함께 AEO제도의 모든 내용을 6쪽으로 정리한 리플렛 1만매를 발간해서 기업체에 배포했다고 밝혔다.

관세청은 우리 수출입 기업 특히, 중소기업들이 AEO 공인을 획득할 수 있도록 전국 순회설명회를 개최해 설명회 참석자에게 가이드북을 무료로 배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