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8 18:20 (일)
자회사가 구직센터...판촉비가 여행경비
자회사가 구직센터...판촉비가 여행경비
  • 부산=윤여상
  • 승인 2008.10.23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항만공사(BPA)의 방만경영에 대한 질타가 쏟아져 나왔다.

한나라당 전여옥 의원은 부산항 북항 재개발을 위해 설립된 BPA 자회사인 부산북항재개발주식회사가 '퇴직자 구직센터'로 전락했다고 강력히 비난했다.

전 의원은 임직원 14명 중 11명이 옛 해수부와 BPA 출신이라며 집안식구로만 지리를 채웠다고 밝혔다.

전 의원은 노기태 사장에게 이 회사의 설립의도를 묻고, 노 사장이 "전문인력 확보"라는 답을 하자, 8조5000억원이 들어가는 북항재개발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조직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본지 취재결과 아직 전문인력이 확보되지 않았지만 아직 조직이 구성되는 과정이라는 답을 북항재개발측 관계자에게 들었다.

전 의원은 이밖에도 부산항 활성화를 위해 쓰여져야 할 판매촉진비가 BPA 직원들의 해외여행비로 둔갑하는 실태를 폭로했다.

전 의원은 인센티브 차원에서 터미널 직원들을 해외로 연수를 보내면서 BPA 직원들이 여기에 편승해 판촉비로 외유를 했다고 지적했다. 규정에는 공사 직원들이 여기에 포함될 수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2006년과 2007년 총 39명 중 BPA 직원이 무려 16명이나 됐으며 1인당 경비가 200만원 가까이나 됐다.

심지어 올 7월까지도 판매촉진비로 해외여행이 행해졌으나, 이달초에는 국감을 의식해 1명만이 따라가며 여비교통비로 처리하는 '도덕적 해이'를 보여줬다고 전 의원은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이 문제에 대해 노기태 사장은 "개선하겠다"고 답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