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8 18:20 (일)
교총, '독도 지키기' 교육활동 본격 전개
교총, '독도 지키기' 교육활동 본격 전개
  • 윤여상
  • 승인 2008.07.21 0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도관련 숙제 및 홈피 통해 관련 자료도 배포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가 '독도 지키기' 교육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교총은 최근 전국 1만1000여개 학교와 19만여명의 교총 회원에게 '교총소식'을 송부, 하계방학을 활용해 독도 지키기 교육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할 것을 요청했다.

교총은 학생들이 독도에 대한 이해와 바른 인식을 갖기 위해 간접 체험학습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보고, 방학과제(독도 관련 사진, 역사적 기록, 신문 및 방송 기사 등 자료 수집 등)를 학교별, 교사별로 자율적으로 제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더불어 교총은 홈페이지(www.kfta.or.kr)에 독도 전용 팝업(pop up)창을 개설, 국내 독도 관련 사이트 및 관련 기사를 게재한다.

이같은 조치로 한국교육신문사와 독도학회가 공동으로 간행한 만화 '독도야 사랑해' 파일 및 한국방송협회가 제작한 다큐멘터리 '한국의 영토, 독도' 등 다양한 자료를 탑재해 학생, 학부모, 교원들이 손쉽게 독도 관련 자료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교총은 지난 15일 일본대사관앞에서 항의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17일에는 EI(세계교원단체총연합회) 및 세계 각국 교원단체에 일본의 역사왜곡과 독도영유권 주장의 부당성을 알리는 서한을 발송했다.

이어 교총은 일본의 독도 영유권 침탈과 관련, 교원여론조사 실시와 발표 등 다양하고 실효성 있는 독도 지키기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