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7 17:13 (토)
해경, 폐기물 해양투기 불법방지 특별단속
해경, 폐기물 해양투기 불법방지 특별단속
  • 양설
  • 승인 2007.10.24 0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식물처리폐수 함수율 기준적용 등 불법행위 단속

해양경찰청(청장 권동옥)은 25일부터 다음달 25일까지 음식물류폐기물 처리폐수 함수율(92%이상)기준 및 미신고 폐기물 해양투기 등 불법행위에 대해 전국적인 일제단속을 실시한다.

이번 단속은 음식물류폐기물 처리폐수 함수율은 관계기관 합동으로 조정한 기준을 10월1일부터 적용토록 함에 따라 음식물류폐기물을 자원화하는 과정에서 발생되는 폐수에 대해 고액분리 등 처리과정을 거치지 않거나 농도가 진한 처리폐수를 중점 점검해 함수율이 기준에 미달한 경우 해양배출을 금지하게 된다.

또한 미신고폐기물 해양투기, 폐기물인계․인수서를 누락시키는 무자료 거래행위 등 해양투기량 감축으로 인한 탈․불법의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어 이번 음식물류폐기물처리폐수 함수율 기준 단속과 병행하여 실시한다.

특히, 이번 단속은 위탁업체에서 해양배출업체에 폐기물을 운반하는 과정에서 불법을 조장한다는 정보가 있어 폐기물 운반차량을 집중적으로 단속 할 계획이다.

해경 관계자는 “불법 해양투기를 일삼는 업체를 적색업체로 지정해 중점 관리하는 한편 현재 해양경찰청에서 구축 운영하고 있는 폐기물해양배출정보관리시스템(DMS)을 적극 활용할 방침”이라며 “폐기물의 발생에서 해양투기까지의 전 과정을 실시간 전산관리하여 불법정보를 색출, 집중 단속하는 체제로 전환해 불법 해양투기를 근절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