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8 18:20 (일)
유능 해기사 양성에 관계기관 힘모으기로
유능 해기사 양성에 관계기관 힘모으기로
  • 부산=윤여상
  • 승인 2007.09.13 0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해양부서 7개 관계기관 해사고 혁신방안 MOU 체결

실무능력을 갖춘 유능한 해기사 양성과 고부가가치 해운물류인력 확보를 위해 정부와 학계, 산업체가 힘을 모으기로 ㅙㅆ다.

13일 해양수산부에서 한국선주협회와 한국해운조합, 선박관리업협회, 부산·인천해사고등학교, 한국해양수산연수원 등 7개 기관이 모여 '해사고 혁신방안' 실행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들 기관은 MOU를 통해 ▲학사관리 개선을 통한 해기사 교육질 향상 ▲효율적인 실습체계 개선 ▲실습학생 장학금 지원 ▲현장실습 확대 및 취업확대 ▲장기승선 유도를 위한 교육훈련 및 경력개발 지원 ▲육상 해운물류 양성 등에 대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또한 해사고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해사고 혁신 추진협의회'를 구성해 매월 1회 이상 회의를 개최하고, 현안이 발생할 때마다 수시로 회의를 열기로 했다.

해양부는 그동안 해사고 졸업생들이 졸업 후에도 해기사면허 취득을 위해 필요한 실습경력(1년)을 갖추는 과정에서 이탈하는 경우가 많아 이를 개선하기 위해 2+1 교육체제(2년 좌학, 1년 승선실습)를 도입하고 내년부터 한국해양수산연수원의 실습선(2척)을 활용해 체계적인 단체승선실습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졸업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장기승선을 유도하기 위한 중장기대책도 수립해 시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