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8 18:20 (일)
KR, 말레이시아 정부대행검사권 수임
KR, 말레이시아 정부대행검사권 수임
  • 김기만
  • 승인 2007.01.23 0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선급(KR)은 지난 17일 말레이시아 해운국본부에서 개최된 말레이시아 해운국 및 선급간 회의에서 말레이시아 정부가 한국선급에게 검사권을 위임했다고 24일 밝혔다.

그동안 ABS(미국선급), BV(프랑스선급), DNV(노르웨이선급), GL(독일선급), LR(영국선급), NK(일본선급) 등 6개 선급에만 검사권을 개방한 말레이시아 정부는 최근에 KR의 기술력과 검사 품질을 높이 평가해 KR에게도 검사권을 부여한 것이다.

이로써 KR은 말레이시아 국적선박에 대한 신조선 검사나 국적변경에 따른 검사를 수행할 수 있게 됐다.

매 5년마다 갱신하게 될 이번 정부대행검사권의 내용은 SOLAS(해상인명안전협약), MARPOL(해양오염방지협약), Load Line(만재흘수선), ISM(국제안전관리규약), ISPS(국제해상보안규칙) 등의 검사와 증서를 발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복원성자료와 Cargo Securing Manual(화물고박지침서), SOPEP(선상기름오염비상계획서), P&A Manual(유해액체물질배출지침서) 승인 등 협약 전반에 관한 정부대행 검사권을 위임받았다.

현재 43개 국가로부터 정부대행 검사권을 위임받은 KR은 앞으로도 더 많은 주요 국가들로부터 검사권을 수임 받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해 선주의 불편을 해소하고 세계적 수준의 검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