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7 11:11 (토)
어선 연료비 절감장치 2차년도 연구 본격 착수
어선 연료비 절감장치 2차년도 연구 본격 착수
  • 김기만
  • 승인 2006.10.19 0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는 지난해 추진한 어선연료비 절감장치 개발 연구 결과에 따라 현재 어선업계의 호응 속에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어선 연료비 절감장치에 관련한 2차년도 연구를 착수하고 이에 따른 연구 착수 협의회를 한국해양수산연수원에서 오는 20일 오후 3시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협의회에는 주관 연구기관인 한국선박검사협회 강대선 팀장과 시험선을 제공할 동해어업지도사무소와 한국원양어업협회 관계자 및 부경대학교 임우조 교수 등 학계 관계자 그리고 대형기선저인망수협과 동남수산 등의 업계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해양수산부 관계자는 "연구 착수 협의회에서는 1차년도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한 2차년도 연구내용을 중점적으로 검토하고 아울러 기존 연료절감 장치에서 사용하는 혼합중질유(MF30)보다 저렴한 혼합중질유(MF100)를 사용할 수 있는 방안과 소형어선에도 장착할 수 있는 절감장치를 개발하는 것 등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논의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미 개발된 연료유 절감장치는 되어 현재 중.저속 엔진을 탑재한 200톤급 이상의 원양어선이나 연근해 어선 그리고 예인선 등에 주로 장착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 졌으며 어선을 기준으로 척당 약 2억원 정도의 연료비 절감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 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