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8 18:20 (일)
STX, 1억불 규모 해외전환사채 발행
STX, 1억불 규모 해외전환사채 발행
  • 김기만
  • 승인 2006.09.05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메이저 투자자 유치 나서...글로벌 시장에서의 위상 강화 및 기업가치 제고 기대


㈜STX(대표 홍경진, www.stx.co.kr)가 대규모 해외전환사채(CB)를 발행한다.

STX는 지난 4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1억달러 규모의 무기명식 무보증 무담보 해외전환사채(CB)를 유로시장에서 공모방식으로 발행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해외전환사채는 3년 만기 제로금리로 유럽, 아시아 등 해외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발행된다.

STX는 상당히 유리한 조건으로 발행되는 이번 해외전환사채를 통해 유입 되는 자금을 향후 재무구조 개선과 신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용도로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해외전환사채 발행으로 해외 주요 투자자들을 우량 주주로 확보하고 이를 통한 글로벌 시장에서의 위상 강화 및 기업가치의 제고가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아울러, STX는 지난해 말 181%를 기록했던 부채 비율이 이번 해외전환사채의 주식 전환시점에서는 100% 미만으로 떨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STX 그룹 관계자는 “이번 STX의 해외전환사채 발행을 통해 재무구조개선 및 신 성장동력 투자재원 확보 효과는 물론, 기업 가치의 상승 측면에서도 매우 의미가 크다”고 전하고 “1억달러에 달하는 대규모 자금을 해외 유수 투자자로부터 유치하게 됨으로써 해외신인도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