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6 18:06 (금)
해양수산정책
해양수산정책
  • 해사신문
  • 승인 2004.06.30 0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차 남북해운협력 실무접촉

속초에서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열리는 제5차 남북해운협력 실무접촉을 통해 해사 당국간 유선통신망 설치운영 및 해양사고시 상호협력, 해사 당국간 협의기구 구성·운영방안 등을 협의한다.

2012 세계 인정박람회 로드맵 홍보

2012년 여수에서 유치예정인 해양을 주제로 하는 세계 인정박람회의 유치 추진을 위한 로드맵 홍보를 실시한다.

해운·항만 정책자료 D/B 구축

해운항만 정책자료의 체계적 관리로 관련정책 수립시 효율적인 활용을 도모하기 위해, 국내외 해운물류, 항만, 글로벌터미널, 해운경제 등 주요통계·동향 등 해운·항만 정책자료를 D/B로 구축한다.

해양수산 혁신업무 추진

3일 49개 중앙행정기관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는 정부혁신토론회에서 지금까지의 혁신추진 활동실적에 대한 토론과 함께, 혁신아이디어 발굴 및 상시활동체제를 마련하는 등 혁신제안제도 활성화를 추진한다.

연안침식방지대책 수립

연안침식의 원인규명 및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7월초 전문가 의견을 수렴한 수 7월말까지 이에대한 대책을 마련한다.

필수선대 지정 및 해기전승 대안마련을 위한 공청회

KMI에서 오는 9일 공청회를 개최해 선원해상노련, 선주협회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필수선대 지정과 규모 및 해기전승을 위한 정책 대안을 논의해 관련용역 및 정책에 반영한다.

주요항만건설공사 추진실적 점검

부진사업파악 및 해소방안 수립을 위해 2004 상반기 주요 항만건설공사 추진실적을 점검한다. 5일까지 현황파악을 한 후 15일까지 부진사업 대책을 수립하고 16일 지방청에 시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