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7 11:11 (토)
"해양안전 확보 창의적 아이디어 찾아요"…6월말까지 공모전
"해양안전 확보 창의적 아이디어 찾아요"…6월말까지 공모전
  • 해양안전팀
  • 승인 2024.03.29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경찰교육원의 해양경찰연구센터(천안)와 함께 해양 안전 확보를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해양 사회의 발전에 기여해보세요.”

해양경찰연구센터는 4월 1일부터 6월 30까지 3개월 간, ‘제1회 해양경찰 정책연구 경진대회(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해양경찰의 역할과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올 해 처음 시행하는 이 대회는 해양 안전 및 재난 대응, 수색 및 구조, 수사 및 국제 범죄 대응, 해양오염 예방 및 방제, 해양경찰 복지 등 다양한 주제에 관해 연구 제안을 접수할 예정이다. 
  
해양경찰청 직원 뿐만 아니라 정부 및 공공 부문 종사자, 대학(원)생, 해양 문제에 관심 있는 일반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국내 대학(원) 및 기관 등에서 공부하고 있는 유학생들도 공모전 참여가 가능하다. 외국인이 작성한 연구 보고서는 한국어 뿐만 아니라 국적국 언어(외국어)로도 제출할 수 있다.

참가 신청자는 해양경찰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와 연구 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참가자는 개인 또는 팀(4인 이하)을 구성해 연구 보고서를 제출할 수 있다. 제출된 연구 보고서는 내부 및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의해 독창성, 논리성, 객관성, 현장 적용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할 예정이다.

이 대회에서 입상한 총 10명의 수상자에게는 해양경찰청장상 등을 수여하며, 총 800만원 상당의 부상품을 제공한다. 또한, 우수한 연구 보고서는 동영상 보고서로 제작하여 공개되고, 제안된 아이디어는 해양경찰 정책의 수립 및 시행을 위해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염규설 해양경찰연구센터장은 제1회 해양경찰 정책연구 경진대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제공 해양경찰교육원
제공 해양경찰교육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