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5-19 11:02 (일)
한진칼 ‘슬로우레시피’, 국내브랜드와 협업해 어메니티 시장 첫 진출
한진칼 ‘슬로우레시피’, 국내브랜드와 협업해 어메니티 시장 첫 진출
  • 물류산업팀
  • 승인 2024.03.28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슬로우레시피가 어메니티 시장에 첫 진출한다. 국내 우수 중소브랜드와의 협업상품 개발을 통해서다.

슬로우레시피의 어메니티는 해당 쇼핑몰에 입점된 브랜드들과 협업해 만든 것으로 첫 어메니티 협업 브랜드는 원오세븐(107)과 닥터 바이오다. 헤어 및 바디 제품 총 4종으로 ‘슬로우레시피 X 원오세븐(107)’, ‘슬로우레시피 X 닥터바이오’ 라는 이름으로 공급된다.

그동안 슬로우레시피는 미국 아마존, 쇼피와 자사몰 등을 통해 국내 우수 브랜드의 해외 판로를 지원해왔으나 이번에는 입점업체와 협업을 통해서 슬로우레시피의 이름도 함께 담아 어메니티를 출시하게 되었다.

위 상품 4종은 각각 원오세븐의 ‘스칼프 퓨리파잉 마이크로바이옴 샴푸’와 ‘헤어앤스칼프 하이드레이팅 마이크로바이옴 트리트먼트’, 닥터바이오의 ‘에코 올인원 클렌저’와 ‘에코 모이스춰라이징 로션’이다.

슬로우레시피의 첫 어메니티 공급은 29일부터 객실 50개 이상인 숙박업소에 대해 무료 일회용품 제공을 금지하는 ‘자원재활용법’이 시행되어 국내 브랜드에 어메니티 시장 진출 기회가 새롭게 열리는 시점과 맞물려 판로 확대에 기대감을 높일 것으로 보인다.

‘서귀포KAL호텔’은 한진칼 계열사 가운데 하나인 ㈜KAL호텔네트워크가 그랜드 하얏트 인천과 함께 운영하고 있는 두 5성급 호텔 가운데 하나다. 제주 칠십리 해안가에 위치해 푸른 바다와 야자수 정원, 한라산 전망을 갖추어 자연 속 휴식을 제공한다.

슬로우 레시피 브랜드들의 어메니티 공급으로 서귀포KAL호텔 역시 호텔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더 건강한 제품들을 체험해 볼수 있는 기회가 됐다.

원오세븐은 대대로 내려오는 전통 발효 비법을 통해 제조한 발효 식초를 기본 성분으로 해 상품성이 뛰어나다. 혼균법을 통해 7년 발효되어 생성된 17종의 아미노산 성분이 특징이다. 독일 더마테스트 엑설런트 등급도 획득했다.

또한 ‘로크’사가 제조한 닥터바이오는 EWG(Environmental working group) 그린 등급 제품으로 신생아부터 어른까지 사용할 수 있는 순한 성분이 특징이다. 한국비건인증원 인증을 획득했으며 온 가족이 찾는 호텔 어메니티로서도 적합도가 높다.

한편, 2022년 런칭한 슬로우레시피는 국내 우수한 비건 및 지속가능 제품을 해외에 소개하기 위한 친환경 역직구 쇼핑몰로서 고객이 비건 및 친환경 소재 제품을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국내 우수한 중소 브랜드를 발굴하여 해외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 4월 슬로우 레시피는 입점한 브랜드들의 해외 판로 개척에 교두보를 마련하기 위해 미국 LA에서 물류 업계 최초로 해외 팝업 행사를 개최하여 미국 현지 인플루언서와 일반 소비자들에게 브랜드를 적극 홍보해 큰 호응을 얻은바 있다.

㈜한진 관계자는 “슬로우레시피는 친환경을 콘셉트로 하여 순수한 성분과 검증된 품질을 갖춘 국내 중소 브랜드들이 해외 시장에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기회를 지속 발굴하고 있다”며, “호텔의 어메니티로서 국내 뿐 아니라 해외 거점 호텔들까지 기회를 모색해 품질 좋은 제품 및 더 나은 패키지 개발 등 건강하고 착한 브랜드를 가진 중소 이커머스 판매자들과의 협업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