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5-27 22:34 (월)
현대미포조선, HD현대미포로 사명 변경…"해양모빌리티 선도기업 도약"
현대미포조선, HD현대미포로 사명 변경…"해양모빌리티 선도기업 도약"
  • 조선산업팀
  • 승인 2024.03.25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미포조선이 25일 울산 본사 한우리회관에서 ‘제50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상호를 ‘HD현대미포 주식회사(영문명: HD HYUNDAI MIPO CO., LTD.)’로 바꾸는 ‘정관 일부 변경’ 안건을 의결했다.

새로운 사명에는 “인간이 가진 역동적인 에너지(Human Dynamics)로 인류의 꿈(Human Dreams)을 실현하겠다”는 그룹명인 HD현대를 붙여, 그룹 비전과 정체성을 일치시켰다.

또한, 사명에서 ‘조선’을 떼어내고 탈탄소화, 디지털화 등 변화된 산업 환경에 맞춰 엔지니어링 중심의 미래 지향적인 사업으로 확장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1975년 4월 28일 ‘㈜현대미포조선소’란 이름으로 설립된 HD현대미포는 초기 선박 수리 및 개조사업을 통해 성장을 거듭했다. 1994년 ‘㈜현대미포조선’으로 사명을 변경한데 이어 현재 중소형 선박 건조 분야에서 세계 1위로 올라섰다.

30년 만에 이름을 다시 변경한 HD현대미포는 선박 건조 사업에서 나아가 해양 모빌리티 분야의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목표를 수립했다.

HD현대미포 김형관 사장은 “HD현대미포도 이번 사명 변경을 계기로 창업 정신을 계승하면서 해양 모빌리티 분야에서 미래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해내는 선도 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HD현대미포는 이날 주주총회에서 △재무제표 승인의 건 △정관 일부 변경의 건 △사내이사 선임의 건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등의 안건을 가결했다. 임기가 만료된 조진호 HD현대 재무지원부문장을 사내이사로 재선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