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7 11:11 (토)
KMI, 데이터 기반 정책연구 확대…NICE지니데이타와 MOU 체결
KMI, 데이터 기반 정책연구 확대…NICE지니데이타와 MOU 체결
  • 부산취재팀
  • 승인 2024.03.22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 KMI
제공 KMI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 원장 김종덕)은 3월 22일 NICE지니데이타㈜ (대표이사 김민수)와 ‘데이터 기반 해양수산 정책연구 수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 데이터 기반 해양·수산 정책 수립을 위한 분석 및 연구 수행 ▲ 해양․연안지역 경제․관광․수산 모니터링 체계 구축과 연계 활용 ▲ 상호협력을 통한 연구 성과 발표 및 언론보도 등 다각도에서 해양수산 데이터 구축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 나아가 해양수산 데이터 구축을 기반으로 신뢰도 높은 데이터의 활용과 정보 제공을 위한 플랫폼도 구축할 예정이다. 

두 기관은 MOU 체결을 통해 정책연구 혁신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역량 강화와 경쟁력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통해 연안을 기반으로 하는 해양레저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정책연구 기반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덕 KMI 원장은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데이터 협력과 플랫폼 구축을 통해 해양수산 혁신성장을 위한 기반이 조성될 것이며, 해양수산 정책연구 고도화를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이동통신 데이터와 신용카드 결제 데이터를 활용해 해양·어촌관광 소비 행태를 분석하고 조만간 결과를 내놓을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김민수 NICE지니데이타 대표이사는 "한국해양수산개발원과의 MOU를 통해 NICE 지니데이타가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 가공·분석 기술이 해양수산 분야의 정책 수립 및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이번 MOU를 계기로 향후 다양한 해양 분야의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에 기여할 수 있는 기술 기반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