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7 11:11 (토)
나경균 새만금개발공사 사장 취임…"현안 해결과 미래성장 견인"
나경균 새만금개발공사 사장 취임…"현안 해결과 미래성장 견인"
  • 항만산업팀
  • 승인 2024.03.19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경균 제3대 새만금개발공사이 취임했다.2024.3.19/뉴스1
나경균 제3대 새만금개발공사이 취임했다.2024.3.19/뉴스1

 


 "그동안 축적해 온 다양한 인적 네트워크를 최대한 활용해 우리 공사가 당면한 대내외 현안들을 해결하고 미래성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 하겠습니다"

지난 18일 취임한 나경균 제3대 새만금개발공사 사장은 이같이 포부를 밝혔다.

나 신임 사장은 "새만금 내부 개발을 전담하기 위해 설립된 우리 공사가 부동산 경기와 금융시장이 얼어붙고 그 회복의 신호가 불투명한 상황에서 변화를 통해 기회를 만들고 행동해 성과를 만들어 내겠다"고 밝혔다.

이어 "새만금개발청과의 긴밀한 협력체제를 통해 통합개발계획 변경 승인에 총력을 다하고 스마트 수변도시 공정률 달성을 위해 속도도 중요하지만 공사 현장의 안전 또한 최우선 과제로서 형식적인 절차가 되지 않도록 경계해 달라"고 직원들에게 주문했다.

그러면서 "새만금 스마트 수변도시의 분양을 시작하는 첫해로 그간 6년 동안 우리 공사가 얼마나 충실하게 사업을 준비해 왔는가에 대한 국민의 판단을 받는 중요한 시기"라며 "투자유치 방안 등이 포함된 촘촘한 분양계획을 수립해 수변도시 분양을 꼭 성공시켜야 한다"고 의지를 표명했다.

아울러 국가제2산단 조성사업과 관광단지 개발사업, 대단위 매립사업 등 신사업 발굴과 업역 확장에 적극 노력할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그는 "이번 정부의 철학인 '공정과 상식'을 공사 운영의 기본 원칙으로 삼고 새만금의 미래를 만든다는 사명 의식을 바탕으로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나 사장은 원광대 법학박사로 한나라당 부대변인과 김제지구당 위원장, 새누리당 전주덕진 당협위원장, 국민의힘 김제부안 당협위원장, 원광대 초빙교수, GS칼텍스 고문, 전북대 특임교수 등을 지냈으며, 지난 대선에서 윤석열 대통령 인수위 국민통합위 자문위원 등을 역임하는 등 오랜기간 정당활동을 해왔다.

<뉴스1에서 제공하는 기사입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