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7 17:13 (토)
한화오션 무재해 작업장 구축…ISRS 최고 등급 목표
한화오션 무재해 작업장 구축…ISRS 최고 등급 목표
  • 조선산업팀
  • 승인 2024.03.19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오션과 노르웨이 DNV가 ISRS 등급 평가 컨설팅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있다.(한화오션 제공)
한화오션과 노르웨이 DNV가 ISRS 등급 평가 컨설팅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있다.(한화오션 제공)

 


한화오션은 안전보건 관리 수준 향상을 위해 세계 최고 품질·안전 전문기관인 노르웨이 DNV와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무재해 작업장 구축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한화오션의 안전보건 현황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와 그 평가결과에 따라 수립된 중장기 전략을 통해 관리 수준을 향상시키는 것이 목적이다.

먼저 한화오션은 전체 사업장에 대한 사전 평가를 3개월간 진행한다.

이번 평가를 통해 안전보건 관리 상태를 수치화해 회사의 객관적인 안전보건 현황에 대해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화오션은 평가 결과를 기반으로 DNV와 향후 5년간 안전보건 시스템을 혁신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협력한다.

최종적으로는 DNV로부터 국내 제조 업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국제안전경영시스템 정량적 평가(ISRS) 등급 획득과 함께 무재해 사업장 기반 구축에 나설 계획이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전 임직원이 합심해 안전보건 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며 무재해 사업장을 만들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ISRS 평가를 통해 이를 더욱 체계화하고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뉴스1에서 제공하는 기사입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