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7 17:13 (토)
한국해사재단, 해사산업 진흥 지원에 4억원 쾌척
한국해사재단, 해사산업 진흥 지원에 4억원 쾌척
  • 해운산업팀
  • 승인 2024.03.15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 한국해사재단
제공 한국해사재단

 

한국해사재단(이사장 이진방)은 3월 15일 해운빌딩 10층 회의실에서 2024년도 지원금 전달식‘을 개최하고, 해사산업 진흥을 위해 4억원을 쾌척했다고 밝혔다.

한국해사재단은 해사산업진흥에 기여하는 각종 사업을 재정적으로 지원하기위해 1991년 설립되었으며, 약 30년간 해사교육과 해양사상고취를 위해 교육기관, 해운관련학회 및 연구단체 등에 지원 사업을 펼쳐왔다.

특히 이날 지원금 전달식과 함께 열린 지원기관 간담회에서는 올해 재단의 지원받는 교육기관, 해운관련학회 및 연구단체에서 참석하여 2024년 지원금 사용계획을 소개하고, 향후 해운산업과 함께 재단의 공동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진방 이사장은 “재단 목적사업으로 해운・해사분야 저변이 확대되고 해운산업이 더 튼튼해지지기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에 참석한 학회 및 단체 대표들은 “해사산업의 기초를 다지는 동시에 미래산업으로서의 내일을 준비하는데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한국해사재단은 부산해사고등학교, 인천해사고등학교, 한국해양수산연수원, 한국항해항만학회, 한국해법학회, 한국해운물류학회, 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 한국해사법학회, 한국해양환경안전학회, 한국해운세제학회, 한국스마트해양학회, 한국행정학회, 한국해운항만학술단체협의회, 고려대학교 해상법연구센터, 대한민국해양연맹, 한국해사문제연구소, 한국해양소년단연맹, 한국선장포럼, 바다의인상(해양경찰) 총 19개 단체에 총 4억원을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