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5-28 17:24 (화)
새만금개발청, 기본계획 재수립 본격화…연구기관 선정 착수
새만금개발청, 기본계획 재수립 본격화…연구기관 선정 착수
  • 항만산업팀
  • 승인 2024.03.12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만금개발청 전경(새만금개발청 제공)/뉴스1
새만금개발청 전경(새만금개발청 제공)/뉴스1

 


새만금개발청은 12일 ‘새만금 기본계획’ 재수립을 위한 전문 연구기관 선정 입찰 공고(기술 분야)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새만금청은 기본계획 재수립의 전문성과 과업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기술과 학술 분야로 나눠 전문 연구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기술 분야는 조달청과의 협의를 거쳐 나라장터를 통해 연구기관을 선정할 계획이다. 학술분야는 지난 2월29일까지 공고를 마감하고 제안서 평가와 협상 등 계약 절차를 현재 진행 중이다.

기술 분야 용역은 새만금의 새로운 개발 전략과 장래 수요 예측을 토대로 토지 이용 및 기반·공급시설 계획 등을 심층 검토하고 재수립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입찰 참여기한은 4월 초까지(평가서 3월26일까지, 가격입찰 4월2일까지)다. 참여업체를 대상으로 PQ(임찰참가자격 사전심사) 및 적격성 심사를 거쳐 과업수행 전문 연구기관을 선정하고 이르면 4월 내 용역을 착수할 계획이다.

새만금청은 이번 기본계획 재수립의 핵심 키워드를 ‘기업’으로 정했다. 새만금을 첨단전략산업허브 등 기업 친화적 공간으로 계획해 기업의 자유로운 경제활동을 촉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구상이다.

특히 투자진흥지구 및 이차전지 특화단지 지정으로 인한 민간투자 급증 등 대외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새로운 새만금 발전 전략을 마련할 방침이다.

한편 새만금청은 산업단지 용폐수 공동관로 설치사업, 산업단지(3·7·8공구) 조성사업 등 민간 투자 촉진과 기업 지원을 위한 사업은 기본계획 재수립과 별개로 정상 추진 중이라고 설명했다.

소규모 협력 업체와 신규 창업 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산단 내 기업성장센터 건립사업도 연내 기본설계에 착수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은 “새만금이 글로벌 첨단산업의 선도지로 거듭나도록 새만금 기본계획 빅픽쳐를 수립할 예정”이라며 “새만금에 투자하는 기업이 안정적으로 경영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뉴스1에서 제공하는 기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