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7 17:13 (토)
알파라발, 케이조선과 오션글라이드 공기윤활시스템 MOU 체결
알파라발, 케이조선과 오션글라이드 공기윤활시스템 MOU 체결
  • 조선산업팀
  • 승인 2024.03.12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 알파라발
제공 알파라발

 

알파라발은 케이조선과 MR 및 LR1 탱커 등 잠재적인 신규 프로젝트에 오션글라이드(OceanGlide) 유체 공기 윤활 시스템 도입을 위한 양해각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는 에너지 효율성과 탈탄소화를 위한 실행 가능한 솔루션으로서 오션글라이드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케이조선은 오션글라이드의 이점을 활용하여 선박의 에너지 효율과 성능을 개선하고, 공기 윤활 기술을 사용하여 항해 중 선박의 마찰 저항을 줄인다는 목표를 달성할 방침이다.

유체 공학과 공기 윤활이 통합된 오션글라이드는 최대 12%의 연료절감을 통해서 선박 효율성 향상이라는 케이조선의 목표 달성을 지원한다. 이는 연료 소비량 감소, CO2 배출량 감소 및
개선된 EEDI 및 CII 규정 준수 향상으로 이어진다.

알파라발의 라지브 사린(Rajiv Sarin) Head of Air Lubrication, BU Heat & Gas Systems은 "이 협약은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 알파라발에 대한 업계의 믿음과 혁신적이고 효율적인 알파라발 솔루션에 대한 인식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케이조선의 고태현 기술부문장은 "오션글라이드는 선박의 운항 효율성 향상을 지원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으로써 경쟁력 있는 선박의 개발 및 건조라는 당사의 목표와도 잘 부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