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5-27 16:23 (월)
"웅장한 배 건조 아들 자랑스러워" HD현대, 베트남 근로자 가족 초청
"웅장한 배 건조 아들 자랑스러워" HD현대, 베트남 근로자 가족 초청
  • 조선산업팀
  • 승인 2024.03.06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D현대의 조선3사는 베트남 하노이와 응예안에서 ‘E-7 근로자 가족 초청행사’를 개최했다.
HD현대의 조선3사는 베트남 하노이와 응예안에서 ‘E-7 근로자 가족 초청행사’를 개최했다.

 


울산의 HD현대가 베트남 출신 직원들의 부모와 배우자 및 자녀들을 위해 현지에서 가족 초청행사를 마련했다.

HD현대의 조선 3사는 베트남 하노이와 응예안에서 ‘근로자 가족 초청행사’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아들과 남편, 아빠를 한국으로 떠나보낸 가족들에게 회사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자긍심을 높이려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주관 기업인 현대미포조선을 비롯해 HD현대중공업, 현대삼호중공업 등 HD현대 조선 계열사 및 사내 협력사에서 근무 중인 베트남 출신 숙련 기능인력 가족 400여명이 초청됐다.

또한 주베트남 한국대사관, 베트남 노동보훈사회부(MOLISA) 등 양국 정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 사측은 베트남 근로자 가족들을 하노이와 응예안 소재 호텔로 초대해 기념품 증정과 점심을 제공하고 문화공연 관람 지원했다. 특히 베트남 근로자들의 근무환경과 생활 모습이 담긴 영상을 상영하고, 즉석에서 가족 간의 정담을 나누는 ‘영상 통화’ 시간도 가졌다,

현대미포조선 근로자 쩐반트엉(TRAN VAN TRUONG)의 어머니 응우옌티쩜(NGUYEN THI TRAM)은 “영상 속에서 아들이 웅장한 선박을 건조하는 데 일조하고 있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한편 HD현대 조선 3사는 사별로 외국인 지원센터와 기숙사를 운영하고 지속적인 한국어 교육과 함께 ‘생활가이드북’ 편찬 등 외국인 근로자들의 빠른 적응을 돕기 위한 지원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뉴스1에서 제공하는 기사입니다>

 

Tag
#HD현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