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8 18:20 (일)
한국해양교육연구회 "김인현 교수의 국회 입성을 지지한다"
한국해양교육연구회 "김인현 교수의 국회 입성을 지지한다"
  • 해양정책팀
  • 승인 2024.03.03 2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교육연구회 홈페이지 갈무리
한국해양교육연구회 홈페이지 갈무리

 

21세기 해양강국의 꿈을 이루기 위해 초중등학교 교육에 해양교육을 강화함으로써 국민에게 해양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해양 분야의 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 사단법인인 한국해양교육연구회가 김인현 고려대 교수의 국회 입성을 지지한다는 성명을 발표했다.

<다음은 성명서 전문>

<선진 해양 대한민국 꿈 실현에 기여하실 김인현 교수님 국회 입성 지지 성명서>

사단법인 ‘한국해양교육연구회’는 21세기 해양강국의 꿈을 이루기 위해 초중등학교 교육에 해양교육을 강화함으로써 국민에게 해양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해양 분야의 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 사단법인입니다. 

주로 교원의 전문성 신장과 해양교육 프로그램 개발·보급에 노력해 오고 있습니다.

김인현 교수님께서는 그동안 대학에서 후진 양성에 힘쓰면서 초·중등교육에서도 해양교육의 가치를 인식함으로써 학생들에게 해양적 소양을 갖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끊임없이 강조하시고 해양교육 확산을 위해 많은 관심과 도움을 주셨습니다.

김인현 교수님은 선장 출신으로 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에서 해상법을 가르치시면서 항해사로서의 경험을 신문에 연재하고 계시며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바다에서 꿈과 희망을 찾도록 진로 지도에도 힘쓰고 계십니다. 

본 연구회 워크숍에서 종종 강의를 해주시고 해양연맹에서 매년 개최하는 해양아카데미에서 열띤 강의로 교원들에게 해양 관련 다양한 분야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시면서 바다를 알리는 일이라면 언제든지 앞장서서 헌신적으로 봉사해 주셔서 모든 회원들의 신망을 받고 계십니다. 

또한 해운, 조선, 물류, 수산 최고위과정을 개설하여 해양 분야에 종사하시는 분들이 전문성을 높이고 네트워킹을 통해 각 분야에서 최고의 인재를 육성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시면서 끊임없이 공부할 수 있는 학습의 장을 이끌고계십니다. 

1,000여 명의 회원을 가진 ON LINE 공부 모임을 매주 개최하시어 국내 해양관련 분야 전문가의 강의를 통해 우리나라가 해운, 조선, 물류, 수산분야에서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추어야 한다는 일념으로 불철주야 혼신의 힘을 다하고 계십니다. 

이와 같이 해양 발전을 위한 강력한 의지와 실천력, 리더십을 소유하신 김인현 교수님께서 ‘국민의 힘’에 인재로 영입되심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앞으로 국회에 입성하셔서 우리나라가 21세기 해양강국의 꿈을 실현하는 데 큰 대들보가 되시기를 간절히 바라며 적극 성원하고 지지합니다.

 2024. 3.

사단법인 한국해양교육연구회장 신춘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