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7 17:13 (토)
세 자매 부사관 탄생…"해군 가족, 해양강국 건설 이바지"
세 자매 부사관 탄생…"해군 가족, 해양강국 건설 이바지"
  • 해양안전팀
  • 승인 2024.03.01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째 정혜미 중사(왼쪽부터), 셋째 정상미 하사, 둘째 정선미 하사(사진 오른쪽).(해군 제공)
첫째 정혜미 중사(왼쪽부터), 셋째 정상미 하사, 둘째 정선미 하사(사진 오른쪽).(해군 제공)


첫째부터 셋째까지 한 집안의 모든 딸이 해군 부사관으로 일하는 '세 자매 해군 가족'이 탄생했다.

29일 군 당국에 따르면 해군교육사령부에선 제282기 부사관후보생 223명과 제8기 학군부사관후보생 42명 등 모두 265명의 해군 부사관이 하사 계급장을 달았다.

이날 임관한 해군 부사관 282기 정상미 하사(19·항공통제)의 첫째 언니 정혜미 중사(23·전탐·부후 272기)과 둘째 언니 정선미 하사(22·항공기체·부후273기)는 각각 2021년 7월과 11월에 해군 부사관이 됐다.

세 자매는 어릴 때 태권도를 함께 배우며 국가대표 선수를 꿈꿔 왔지만, 부모님의 권유로 군인의 길을 걷게 됐다고 한다. 이들의 고향은 해군 기지가 밀집한 경남 창원시라 해군이 친숙하게 느껴지기도 했다고 한다.

정 하사의 첫째 언니는 현재 제7기동전단 왕건함(DDH-Ⅱ·4400톤급) 소속 전탐 부사관, 둘째 언니는 항공사령부 제65군수전대 UH-60 '블랙호크' 기동헬기 정비반원으로 근무하고 있다.

이번에 임관한 정 하사는 "두 언니의 격려 덕분에 부사관 양성교육훈련을 무사히 수료할 수 있었다"라며 "바다지킴이 해군 가족으로서 전문성을 갖춰 해양강국 건설에 이바지하는 해군의 국가대표가 되겠다"라고 다짐했다.

이날 임관식을 통해 두 번째 군번을 받은 신임 부사관들도 있다.

이승민 하사(24·조타)와 김준범 하사(25·조타)는 임관 전 각각 해병1사단, 연평부대에서 해병으로 복무했고, 조연우 하사(24·갑판)는 해군 병장(갑판병)으로 전역했다.

우수한 교육훈련 성적을 바탕으로 이날 국방부장관상은 이승민 하사와 김수빈 하사(21·갑판), 해군참모총장상은 김태욱 하사(18·전탐)와 정유민 하사(20·정통), 교육사령관상은 이상규 하사(28·무장)와 이승미 하사(20·무장)가 각각 받았다.

양용모 해군참모총장은 축사를 보내 "강인한 교육훈련을 이겨내고 늠름한 해군부사관으로 거듭난 것을 축하한다"라며 "'내가 미래해군을 선도해나갈 주역'이라는 뜨거운 열정과 비전을 품고 최고의 군사 전문가가 되길 당부한다"라고 전했다.

김성학 교육사령관은 훈시를 통해 "임관 후에도 자신이 맡은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로 필승해군의 역사를 이어나갈 주역으로서 더 크고 더 넓은 바다에서 여러분의 역량을 마음껏 펼쳐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날 임관한 부사관들은 교육사 예하 학교에서 직별별로 전문화된 보수교육을 받은 뒤 해·육상 부대에 배치된다.

<뉴스1에서 제공하는 기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