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6 17:10 (화)
현대외국인학교 이전 개관…HD현대 리모델링 지원
현대외국인학교 이전 개관…HD현대 리모델링 지원
  • 조선산업팀
  • 승인 2024.02.21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 HD현대
제공 HD현대

 

현대외국인학교가 울산과학대 동부캠퍼스 내 부지(울산광역시 동구 봉수로 101)로 이전해 새롭게 출발한다.

현대외국인학교는 21일 울산과학대 동부캠퍼스 내 학교 건물에서 HD현대중공업 이상균 사장, 울산광역시교육청 천창수 교육감, 김종훈 동구청장, 울산과학대 조홍래 총장을 비롯해 학생, 교직원, 학부모 등 총 1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축사와 학생들의 북 연주, 테이프 커팅, 학교 투어 등으로 진행됐다.

현대외국인학교는 울산 유일의 외국인학교로, HD현대중공업에 파견 근무 중인 외국인 선주선급 감독관 자녀들의 교육을 위해 1982년 설립됐다.

현대외국인학교는 동구 서부동 외국인사택 내에 설립돼 운영해 오다 2018년부터 5년 간 한마음회관에 임시로 이전했다. 그리고 지난해 7월부터 6개월에 간의 리모델링을 거쳐 울산과학대 동부캠퍼스 내 평생교육원 건물로 올해 1월 이전을 완료했다.

리모델링 공사는 HD현대가 지원했으며, 국제인증기관인 CIS(Council of International Schools)와 울산시교육청에서 요구하는 시설 기준에 따라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했다. 특히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각종 특별활동실, 강당, 도서관, 농구장, 자연학습 체험장, 테라스가든, 놀이터 등 다양한 학습 및 놀이공간을 갖췄다.

현대외국인학교 다니엘 그린 교장은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 환경에서 새로운 출발을 하게 됐다”며 “앞으로 지역사회와 협력하며 우수한 인재 양성에 앞장서는 학교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현대외국인학교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국제인증기관인 CIS로부터 2011년 최초 인증을 받은 후 꾸준히 재인증을 받고 있으며, 해외에서 검증된 케임브리지 커리큘럼 및 IPC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유치부·초등부·중등부 과정 등 총 5개 반을 운영 중으로, 부모 중 1명이 외국인이거나 해외 거주 기간이 총 3년 이상이면 상시 입학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