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7 17:13 (토)
해양과학 동화책 '뜨거워진 바다' 발간…교육기관 무료 배포
해양과학 동화책 '뜨거워진 바다' 발간…교육기관 무료 배포
  • 해양교육문화팀
  • 승인 2024.02.13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해수부
출처 해수부

 

해양수산부와 국립해양과학관(관장 김외철)은 해양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어린이들에게 해양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기 위해 만든 해양과학 동화책 '뜨거워진 바다'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 동화책은 해양학, 교육학, 동화제작 분야의 전문가 8명이 참여하여 제작했다. 동화책에서는 ‘눈퉁이’라는 가상의 해양생물을 주인공으로 내세워지구온난화가 해양생태계에 미치는 영향과 바다생태계의 중요성을 재미있는 삽화와 함께 어린이들의 눈높이에서 쉽게 설명하고 있다. 

해수부와 국립해양과학관은 전국의 모든 어린이들이 이 동화책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지난 1월부터 전국 1200여 개의 국공립 도서관에 순차적으로 배포하고 있다.

또한, 동화책과 연계하여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유치원, 초등학교 등 교육기관에 무료로 보급할 예정이다. 동화책 및 교육프로그램을 원하는 교육기관은 3월부터 국립해양과학관 누리집(www.kosm.or.kr)을 통해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전자우편(ocean@kosm.or.kr)으로 신청하면 된다.

해수부는 “해양과학 동화책이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해양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을 일깨우고 바다생태계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