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2-27 08:17 (화)
국립해양조사원, 해양예보 서비스 온라인 홍보단 모집
국립해양조사원, 해양예보 서비스 온라인 홍보단 모집
  • 부산취재팀
  • 승인 2024.02.13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 국립해양조사원(원장 김재철)은 국민의 안전한 해양활동을 위해 제공하고 있는 해양예보 서비스(생활해양예보지수 8종, 선박운항지수 4종, 해황예보도, 해양예보방송)를 널리 알려줄 ‘2024년 해양예보 서비스 온라인 홍보단(이하 홍보단)’을 2월 14일부터 3월 14일까지 모집한다.

홍보단은 개인 누리소통망(SNS)을 운영하거나 홍보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국립해양조사원 누리집과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지원하면 된다. 국립해양조사원은 서류심사를 거쳐 5명의 홍보단을 선발하고, 3월 27일 국립해양조사원 누리집에 발표할 예정이다.

홍보단은 올해 4월 온라인 사전설명회를 시작으로 9월까지 6개월간 활동하게 되며, 실생활에서 해양예보 서비스를 이용한 후기 등을 직접 콘텐츠로 제작하여 매월 2건 이상 개인 누리소통망(SNS)에 게시하게 된다.

국립해양조사원은 홍보단의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홍보 실적에 따라 월 최대 20만원의 활동비와 추가 상여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전체 홍보 활동에 대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선정된 우수 홍보단원에게는 상장도 수여할 예정이다.

김재철 국립해양조사원장은 “국립해양조사원은 파도 높이부터 바람, 조석, 기온, 날씨 등 국민들의 해양활동에 꼭 필요한 정보들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라며, “홍보단을 통해 해양예보 서비스가 더 많은 국민들에게 친숙하게 전달될 수 있기를 바라며, 홍보단 지원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제공
제공 국립해양조사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